생각의 차이

20140413-063400.jpg

20140413-063411.jpg

위에 보이는 달력은 내가 당직을 스면서 발견한 어느 두 생활반의 있는 달력이다.

어느 생활반의 하루 하루는 빨리 보내기 위해 X 를 표시했다.
어느 생활반의 하루 하루는 행복하게 잘 보냈다 라는 의미에서 하트로 표시를 했다 (내가 생활반 인원본 결과 얻은 답변이다).

두개의 달력은 똑같은 의미인데 느낌이 다르다. 또한 그 생활반 인원들의 군생활 자세와 태도를 잘 보여준다.
그래서 군생활이 나쁘고 좋은 것은 없다. 그저 나쁘다고 생각하는 군인과 좋다고 생각하는 군인이 있을 뿐이다. 군생활을 빨리 해치우느냐 아니면 하루 하루 정말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느냐는 생각의 차이다.

난 하트가 있는 생활반에서 생활하고 싶다.
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Connecting to %s